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엘리트 체육 인프라 확대 논의

교육위원회, 충남체고 등 학교 현장방문

2017.08.20(일) 17:51:3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지난 13일 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충남체고 등을 방문을 체육 인프라 확대 등을 논의하고 있다.

▲ 지난 13일 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충남체고 등을 방문을 체육 인프라 확대 등을 논의하고 있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기승)는 13일 논산 소재 충남체육고등학교와 부여학생수영장를 찾아 쾌적한 기숙 환경 조성 및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방문은 엘리트 체육인을 육성하는데 있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백낙구 의원(보령2)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가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도 병행됐다.

교육위는 이날 충남체육고에서 학생들이 생화하는 침실과 식당 등 기숙사 시설 전반을 살피고, 선진 체육인 육성을 위해 낡은 시설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부여학생수영장에서는 수영시설 인프라 확충 및 전 학년 생존수영 교육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장기승 위원장(아산3)은 “충남체고 기숙사는 시설이 낡아 엘리트 체육인 육성을 위한 시설 개선이 필요하다”며 “생존수영교육은 제반 인프라 확충 및 대상자 확대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생존수영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