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어르신들 쉼터 '교동 경로당' 준공식

방2개, 화장실2, 보일러실 등 갖춰

2017.07.05(수) 14:30:0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어르신들쉼터교동경로당준공식 1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4일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동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건립된 교동 경로당은 주변의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외관 디자인과 실용적으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총 2억 73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부지 157.8㎡에 연면적 138.96㎡ 규모로 방2, 화장실2, 보일러실 등을 갖췄다.

그동안 교동 경로당은 건물이 노후되고 시설이 빈약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해 마을행사 등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어 오던 중 시와 마을과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신축하게 됐다.

이번 경로당 준공으로 마을 주민들은 넓고 깨끗한 경로당에서 노인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장소 제공은 물론 지역 어르신들의 사랑방으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상호 교동 노인회장은 “경로당 준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 주신 오시덕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효율적인 활용으로 주민들이 항상 쉽게 찾아오는 편안한 공간은 물론 만남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쉼터로 정착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 복지지원과 노인복지팀(☏ 041-840-815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