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10년이 지난 쌍용공원, 시민들의 쉼터로 각광

2017.05.11(목) 11:15:29 | 메아리 (이메일주소:okaban@naver.com
               	okaba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쌍용동과 성정동을 잇는 천안서부대로 개설로 발생한 자연공원인 봉서산 절개지에 2007년 11월에 쌍용공원으로 조성했었지요.

10년이지난쌍용공원시민들의쉼터로각광 1

어언 10여년이 지난 쌍용공원에 봄꽃들이 만발한 미세먼지 없는 화창한 봄날 주말에 찾았습니다.

천안 쌍용공원
▲ 천안 쌍용공원

산책로를 따라 산책하고 있는 시민, 반려견과 함께 나온 시민들은 잔디광장에서 즐기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10년이지난쌍용공원시민들의쉼터로각광 2

한쪽 모퉁이에는 공원화장실도 아담하게 설치되어있는 모습입니다.

10년이지난쌍용공원시민들의쉼터로각광 3

천안 서북구보건소는 ‘1·5·30 야간건강운동’을 17일부터 10월 13일까지 밤 8~9시, 월·수 또는 화·목 주 2회 쌍용공원 등 10개소에서 당일 현장에 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한다. 쌍용공원(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 월~금 주5회)에서도 야간건강운동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동남구보건소(521-5054), 서북구 보건소(521-592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목적 농구대와 각종 운동기구들도 구비되어 있고, 산책로는 멋과 실용성을 한껏 살려 우레탄과 점토벽돌, 잔디블록, 지압보도 등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답니다.

10년이지난쌍용공원시민들의쉼터로각광 4
공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쌍용정에서 바라본 공원은 화사한 봄꽃과 점점 푸름을 더해가는 봉서산도 보입니다.

10년이지난쌍용공원시민들의쉼터로각광 5

화창한 봄날 봄꽃들로 가득한 쌍용공원에서 시민들이 여가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학교를 운영하신다는 한완희님을 취재 중에 만나 저의 사진촬영에도 선뜻 응해주셨는데요. 가족과 함께 자주 찾는 쌍용공원으로 산책을 하고 봉서산까지 다녀올 계획이라고 하셨습니다.

10년이지난쌍용공원시민들의쉼터로각광 6

하얀 꽃이 예쁘다며 한참을 보고 즐기다가 다시 산책을 시작하는 모녀, 봄꽃너머로 산책하는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0년이지난쌍용공원시민들의쉼터로각광 7

봄꽃들로 가득했던 쌍용공원에는 휴일 한낮에도 시민들이 찾아오는 화창한 봄날이었습니다. 해질녘 무렵에는 산책하기 좋은 공원으로 알려져 있어서 시민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메아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메아리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oyoungku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