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서천군여성문화센터 ‘부부 댄스스포츠 동아리’ 인기

2017.04.29(토) 14:35:37 | 서천신문사 (이메일주소:news1128@hanmail.net
               	news1128@hanmail.net)


서천군여성문화센터 ‘부부 댄스스포츠 동아리’

▲ 서천군여성문화센터 ‘부부 댄스스포츠 동아리’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노인들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돈과 명예보다는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건강이 최대의 관심거리가 됐다.

 

예전에는 잘살아보자는 한결같은 목표를 두고 누가 더 잘 사나? 내기하듯 돈벌이에만 치중했다면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기성세대는 돈벌이 보다 자신의 행복, 그리고 건강한 노년을 위한 건강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 탓인지 서천에서도 중·장년층이나 노인들 사이에서 탁구나 테니스, 게이트볼, 배드민턴 등의 생활스포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실제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는 추세다.

 

간혹 스포츠에 몰두한 나머지 운동 후 동호인들과의 술자리가 잦아지고 주말마다 밖으로 나돌다 부부싸움으로 번지는 일들을 심심찮게 보기도 한다.

스포츠도 즐기고 아내와의 사이도 가까워지고 함께 취미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서천군여성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부부 댄스스포츠 동아리에 노크하면 된다.

 

올해 초 첫 선을 보인 부부 댄스스포츠 동아리는 서천군여성문화센터가 지역 내 거주하는 부부들이 함께할 수 있는 취미프로그램을 발굴하던 중 댄스스포츠를 추천받게 됐고 서천군체육회 정인미 강사가 참여하면서 신규프로그램으로 운영되기 시작했다.

 

처음 시작할 당시만 해도 참여부부가 적지는 않을까? 고민을 했지만 이러한 걱정과 달리 많은 부부들이 신청했고 현재 10쌍의 부부가 참여하면서 지금은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지난 24, 봄의마을 서천군여성문화센터 3층을 찾았을 때 중장년층의 부부 9쌍이 정인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열심히 댄스스포츠를 배우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정 강사의 지도와 구령에 맞춰 한발 한발 내딛다 엇박자 스텝에 남편의 정강이를 차기도 하고 넘어지는 애내의 허리를 꼭 잡는 등 아직은 서툰 모습들이 역력했다.

 

하지만 회원들 모두 힘들고 서툴 지만 부부가 함께 댄스스포츠를 즐기며 얼굴을 마주보며 웃을 수 있다는 한가지만으로도 큰 행복을 느끼고 댄스를 통해 하체근육의 발달과 빠른 워킹으로 심폐기능에도 도움이 된다며 스포츠댄스의 매력을 이야기 했다.

 

부부 댄스스포츠 동아리회장을 맡고 있는 오병석 씨(50)아내와 함께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던 중 댄스스포츠 를 알게 됐고 올해 초부터 참여하게 됐다아내와 함께한 이후로 더 많은 공감대가 형성되고 웃을 수 있는 시간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부부 댄스스포츠 동아리에 총 10쌍의 부부가 참여하고 있고 참여를 원하는 부부들도 대기 순서를 기다릴 만큼 인기를 모으고 있지만 장소가 협소해 함께하지 못하는 것과 매주 1회 운영으로 아쉬움이 남는다댄스스포츠 교실을 확대하고 장항이나 한산 등 면지역에서도 운영하면 부부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편과 함께하기 위해 월요일이면 이곳을 찾는다는 총무 김은미 씨(48)댄스스포츠는 건강과 부부의 정을 더 돈독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부부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부부댄스스포츠 동아리지도를 맡고 있는 정인미 강사는 중장년층을 위해 댄스스포츠교실을 마련해 준 서천군여성문화센터에 감사하다대기자가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많은 부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만큼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