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제11회 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 열려요

5월 20일 추부초와 마전시장 일대서 개최

2017.04.27(목) 09:38:15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대전과 금산사이에 낀 지역 같은 추부는 마전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입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가 5월 20일 추부초등학교와 마전시장 일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주관은 만인산농협과 추부깻잎정보화마을에서 하고 주최는 추부 깻잎연합회에서 합니다. 

제11회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열려요 1

추부는 추어탕이 유명하다고는 들었지만 매번 지나가기만 했지 머물러 본 기억이 거의 없네요. 

제11회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열려요 2

한적한 마을에 있는 마전시장은 마전 버스 정류장과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전시장의 장날은 4일과 9일입니다. 추부 마전은 큰 공간이 아니기에 시골장이 열리면 근처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나들이 하는 날로 서로 안부도 물어보고 낮에 대포도 한잔 하는 그런 곳입니다. 

제11회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열려요 3

마전시장 바로 옆에 추부초등학교가 있는데요. 그곳에서 5월 20일 제11회 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가 열립니다. 전야제는 5월 19일에 하니 다채로운 행사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가셔도 좋습니다.  

제11회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열려요 4

마전시장의 장이 서는 날에는 금산군내의 추부뿐만이 아니라 진산, 금성면, 국북등에서도 오고 조금 떨어져 있지만 대전이나 옥천등에서도 넘어온다고 합니다. 

제11회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열려요 5

금산 추부는 추어탕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몸에 좋고 먹으면 더 건강해질 것 같은 추어탕은 여름에도 좋지만 여름이 되기전에 한그릇 하면 아주 든든하죠. 


제11회 금산추부깻잎체험축제를 할 때 이곳도 북적거릴 듯 합니다.  추부의 추어탕뿐이 아니라 깻잎으로 얼마나 재미난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