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금산의 인물들이 있는 충효예공원

2017.04.24(월) 00:32:47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금산향교에는 금산의 연혁과 인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충효예 공원이 있습니다. 충성과 효도 그리고 예절에 대해 접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1

마음을 담아 사람들을 대하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공원으로 한국인들의 고유의 가치를 담아 낸 듯 합니다.  금산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곳을 먼저 찾는것을 추천합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2

마음의 중심을 잡는다는 의미의 충은 가장 많이 거론되는 한자이기도 하죠.
정치인들도 국민을 향해 저런 마음이 있을 때 나라가 바로 설 수 있습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3

향교가 보이고 공원안에는 체육시설도 있어 운동도 가능합니다. 
20여분 정도 걸어볼 수 있는 트래킹길도 주변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4

충효예 공원에는 금산의 역사도 새겨넣었습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5

금산에는 구석기 시대부터 사람들이 살았던 흔적이 있습니다. 제원면 천내리 등 13개소에서 구석기 시대의 유물이 발견되었고 신석기 시대의 유물과 청동기시대에는 제원면, 진산면등의 고인돌등을 통해 금산이 오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6

근대시기를 지나 금산이 언제부터 인삼제를 지냈나 살펴보니 1981년 제1회 금산 인삼제를 시작으로 2006년에는 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개최하면서 인삼하면 금산이라는 이미지를 국민들에게 알렸습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7

금산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로 홍범식, 김용중, 양태웅등이 있습니다. 자신의 전재산을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모두 내놓았던 사람들도 금산에 있었습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8

그중에 국가와 민족의 독립과 교육을 통해 선진국 대열에 오를 것을 열망한 애국지사 승당 임영신, 옥제 유진산, 임희재는 금산이 낳은 자랑스러운 인물이라고 합니다. 

금산의인물들이있는충효예공원 9

잠시 금산향교의 홍살문을 바라봅니다.   
금산향교는 조선시대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과 지방민의 교화를 위해서 하옥리 백학동(白鶴洞)에 창건되었다가 이곳으로 이전이 되었다고 합니다.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