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미래 주역에게 ‘산림의 가치’ 전한다

도 산림자원硏, 어린이·청소년 대상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2017.03.22(수) 17:20:2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도내 유아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2017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건전한 정서 함양과 산림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내 유치원과 초·중·고교생 및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의 신청을 받아 실시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숲 속 놀이동산 △청소년 숲 속 교실 △숲 속 행복 나눔 △명상의 숲 교실 등 4개 분야로, 227차례에 걸쳐 68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이를 위해 유아나 청소년 특성에 맞는 교재를 제작해 활용하고, 볼거리가 풍부한 금강수목원과 산림박물관 등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비와 입장료는 무료이며, 참가 희망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및 다문화가정, 장애인 단체 등은 내달 중순부터 금강자연휴양림 홈페이지(http://www.keumkang.go.kr)를 통해 신청을 하거나 전화(041-635-7292, 안면도자연휴양림)로 예약하면 된다.
 
도 산림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미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심신수양 및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고 수준의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올해 금강자연휴양림과 안면도자연휴양림 입장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숲 해설을 입장객 특성에 맞춰 제공할 계획이다.


<제공부서>
산림자원연구소 관리과
041-635-734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