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서산] 잠홍저수지 수변 따라 둘레길 걸어볼까요!

2016.11.10(목) 09:02:28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twobunch@nate.com
               	twobunch@nate.com)

4일 저수지 주변에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변공간 조성 사업 준공에 따른 둘레길 걷기체험 행사를 했다.

▲ 4일 저수지 주변에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변공간 조성 사업 준공에 따른 둘레길 걷기체험 행사를 했다.


서산잠홍저수지수변따라둘레길걸어볼까요 1


서산잠홍저수지수변따라둘레길걸어볼까요 2


서산잠홍저수지수변따라둘레길걸어볼까요 3


 
잠홍저수지 수변을 따라 둘레길이 조성돼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4일 서산시는 2013년부터 지난달 말까지 특별교부세 7억 원을 포함 총 47억 6,000만 원을 들여 잠홍저수지 수변공간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이 일대를 시민에 개방했다고 밝혔다.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1958년에 조성된 잠홍저수지는 유역면적 1,129ha, 총저수량 1,509천톤에 이른다.시는 저수지 수변을 따라 테크로드 2,126m, 보도교 6개소 78m, 주차장 및 제당길 안전난간 680m 등 3,902m의 둘레길을 조성했다.

둘레길 주변 곳곳에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쉼터와 의자,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시는 잠홍저수지가 위치한 음암면 부산·상홍리 등 주민은 물론 동문동 거주 시민들이 손쉽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건강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도시 성장추세와 인구 증가에 맞춰 시민의 문화·복지 서비스 향상과 정주여건 확충이 절실했다.”며 “저수지 수변을 계획적이고 친환경적으로 활용해 수질보전과 농업기반시설이라는 저수지 본연의 기능을 높이는 동시에 시민의 여가선용 및 건강증진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4일 저수지 주변에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변공간 조성 사업 준공에 따른 둘레길 걷기체험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우종재 서산시의회의장과 이현구 한국농어촌공사 서산·태안 지사장 등이 참석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풍선 날리기 행사를 한 후 둘레길 3.9Km를 한 시간 정도 걸었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