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서산 용현자연휴양림의 가을단풍

2016.11.08(화) 09:41:43 | 쟈스민 (이메일주소:mee0102@naver.com
               	mee010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1

서산여행 중 가을단풍을 만끽할만한 곳을 찾다가 용현자연휴양림을 들리게 되었다. 천천히 여유자적하며 가을 산책을 즐기리라 생각했는데 해질녘이기도 했고 가야산자락에 위치한 휴양림의 날씨는 오래 걷기에는 꽤 추웠다. 예상과 달리 짧은 산책이었지만 늦가을의 정취와 단풍을 즐기기엔 충분했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2

국립용현자연휴양림은 가야산뿐만 아니라 일락산, 상왕산 자락까지 이어진 생각보다 꽤 큰 규모였다. 등산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석문봉에서 휴양림, 일락산에서 휴양림, 수정봉에서 휴양림, 옥양봉에서 휴양림까지 등산코스와 해미읍성에서 일락사, 휴양림까지, 개심사에서 휴양림, 남연군묘에서 휴양림, 마애삼존불에서 보원사지, 휴양림까지 역사문화탐방코스로 트레킹을 즐길 수도 있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3

야영데크, 산림문화유양관, 숲속의 집과 같은 숙박시설과 숲 탐방로, 맨발체험로, 내포문화숲길과 같은 체험코스, 숲속교실,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생활목공교실, 유아숲체험원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진 날씨에도 이곳을 찾는 여행자들의 차량들이 가득 찰 정도였으니 전국의 어느 휴양림이든 그 인기는 실로 대단했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4

용현자연휴양림에는 감히 상상이 되지않는 1,000 ha의 천연림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용현계곡에는 멸종위기 1급이며 천연기념물 제 호인 황금박쥐가 발견되었으며 가재와 개통벌레, 백암사지로 가는 길에는 붉노랑상사화 군락지가 있어 산림생태계의 보고이기도 하다고. 올 여름 오랫동안 무더웠던 탓인지 계곡은 많이 말라있었지만 이곳에서 쉬이 볼 수 없는 특별한 동식물이 살아 숨쉰다는 것은 참 고마운 일이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5

목교를 건너면 숲속체험장이 있고 숲탐방로가 이어진다. 추위가 조금 누그러지면 숲탐방을 나서도 좋을 것 같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6

이제 곱게 물든 단풍을 찾으러 산책을 나서보았다. 아직 새파란 것도 있고 빨갛게 물든 것도 있고 물도 들기 전에 성급하게 땅에 떨어진 것도 있었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7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8

조금 더 붉게 물든 것을 찾다가 휴양림에서 가장 붉은 단풍을 만난 것 같다. 새파란 것 하나 없이 빨갛게 불탄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의 단풍이었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9

땅에 떨어진 낙엽들에도 시선을 주었다.

서산용현자연휴양림의가을단풍 10

분명 시작은 같은 색이었을텐데 마지막에는 제각각의 빛깔로 제 생명을 다하며 가을을 빛내주었다. 물도 들기전에 떨어진 단풍들이 많아 안타까웠다. 올 가을은 유난히 더 짧아진 것 같다. 이 단풍들이 낙엽이 되기 전에 마지막 가을을 서둘러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서산 국립 용현자연휴양림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산2-37  

 

쟈스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쟈스민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mee0102
  • 트위터 : http://twitter.com/mee0102
  • 미투 : http://me2day.net/mee0102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