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계룡산 단풍과 풍성한 먹거리 여행길

풍성한 가을 처럼 인심도 훈훈하네요.

2016.11.02(수) 05:32:12 | 정예담 (이메일주소:cfjddktkfkdg@naver.com
               	cfjddktkfkdg@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가을의 단풍을 여지 없이 즐기기에 좋은 곳 계룡산 국립공원을 향했습니다. 계룡산 단풍은 10월 말 경부터 시작해서 붉게 타는 노을 처럼 울긋 붉긋한 단풍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계룡산 자락에는 갑사, 신원사, 동학사의 사찰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서 산행은 물론 관광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동학사 단풍을 즐기로 가는 길목에는 '계룡산 단풍축제 특화거리'가 쭉 길목따라 이어나 있어서 풍성한 먹거리 여행길을 보고, 향도 맡으며 가는 길이 더욱 풍성해 진거 같습니다. 
 
계룡산 동학사 가는 길
▲ 계룡산 동학사 가는 길

계룡산으로 가실 때에는 두 곳의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계룡산 갑사 매표소 까지 가는 길목에 위치한 '계룡산 단풍축제 특화거리'를 함께 보실까요?

'계룡산 단풍축제 특화거리
▲ '계룡산 단풍축제 특화거리'

관광도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맛있는 먹거리들이 즉석에서 모락모락 익어가는 모습만 봐도 허기가 집니다. 계룡산 특화거리는 지역의 특산물, 먹거리, 악세서리, 각종 생활품 등등 먹거리와 볼거리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거리에요. 
 
먹거리
▲ 먹거리

쌀쌀한 날씨에 뜨근한 국물이나 음식이 생각날 때 고소한 냄새가 솔솔 풍겨오는 가을거리의 모습이랍니다.

먹거리
▲ 먹거리

곶감을 말린 감말랭이 부터 고사리 말린 것, 밤, 버섯 등. 지역에서 자고 나란 농산물이 가을을 떠오르게 합니다. 
 
단풍과 어우러진 계룡산은 많은 분들이 찾을 만한 매력이 곳곳에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계룡산단풍과풍성한먹거리여행길 1

엄마 꼭 손 잡은 어린아이들 부터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계룡산단풍과풍성한먹거리여행길 2

양갈래로 있는 먹거리길은 가을의 수확 만큼이나 풍성한 먹거리를 자랑했습니다.

계룡산단풍과풍성한먹거리여행길 3

낙엽이 떨어진 길을 자박자박 밟으며, 입구 부터 갑사매표소 까지는 1km 남짓한 평지의 순탄한 길이기 때문에 아이와 걷기 좋았습니다.

계룡산단풍과풍성한먹거리여행길 4

청명한 하늘을 뽑내는 계룡산 국립공원의 맑은 공기와 멋진 풍경을 느끼며, 등산 뿐 아니라 가족여행 장소로도 하기 편하게 산책코스로도 갈 수 있었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도 걸을 수 있어서 가을정취도 즐기며, 가족간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가을 여행지랍니다.

(위치)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 부암리 산6


 




 




 

 

정예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정예담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yedam.jung.1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