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미더유식당, 고깃맛은 ++

부여맛집 황토정

2016.09.08(목) 13:03:24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1

부여 황토정은 백마강변을 가로지르는 백제교를 지나 백제문화단지 가는 길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다. 고풍스러운 한옥의 풍미만큼 황토정은 17년 노하우로 한우 암소만을 엄선하여 손님에게 공급하는 한우명가이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2

식당 입구에 충청남도 지역 먹거리 미더유 간판이 붙어있다. 미더유 뿐만 아니라 농산물을 안전하게 만든 음식점 제1호점 굿뜨래 로컬푸드타운, 나트륨 줄이기 참여 실천 음식점이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3

방 안에 앉으니 창밖으로 겹쳐 보이는 한옥의 창문과 지붕이 무척 아름답다. 마치 대감 댁을 방문하여 거하게 대접받는 느낌이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4

양반이 된 듯, 한상 가득 차려나온 상차림은 정성이 가득하다. 향토정의 주메뉴는 최고급 한우만을 고집하는 고기류이다. 등심, 치마살, 부채살, 안심을 함께 먹을 수 있는 특선모듬, 생갈비를 먹을 수 있는 스페셜, 굿뜨래 8미정식, 연갈비정식, 연불고기정식, 연잎밥, 육회비빔밥 등이 있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5

반찬도 시각적으로 우선 눈에 쏙 들어온다. 오이, 마위에 올려진 소스는 귤과 유자청, 견과류를 올렸다. 심혈관에 좋은 자색양파 초절임, 365일 빠짐없이 나오는 김치와 맛보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을 것 같은 시래기이다. 100% 우리 콩으로 직접 담근 된장, 과일로 만든 쌈장등 양념장까지 건강을 생각하며 만든다. 울금, 아로니아, 무농약 쌀 등을 직접 재배하며 부여 농산물을 사용하여 되도록이면 건강한 밥상을 차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6

고기도 참 먹음직스럽게 나온다. 좋은 고기가 좋은 맛을 낸다는 신조를 가지고 있어 예쁜 한우가 나온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7

양송이까지 올려서 고기를 숯불에 올려주면 은근히 불향이 나면서 미각을 자극한다. 가위로 고기를 자르면 입에 들어가면 녹을 것 같은 느낌이 전해진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8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된장도 저염이며 채 썬 양파에 연한 간장소스는 고기의 본연의 맛을 잃지 않도록 하였다. 고기가 익으면서 양쪽에 올려놓은 양송이도 송글 송글 버섯의 물을 품고 있다. 고기 먹을 때 양송이버섯 먹는 재미도 좋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9

사진으로 만 봐도 고기의 느낌이 전해진다. 다시 보니 입안에 군침이 저절로 돈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10

밥은 된장과 연잎밥 등을 먹을 수 있다. 특히 연잎밥은 고기 먹은 뒤 주문하면 본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연잎밥 전문점에도 직접 만들지 않고 납품받은 경우가 많은 데 단호박, 연근, 콩에 검은 쌀이 들어간 직접 만든 연잎밥이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11

후식은 계절별로 탱자, 오미자, 울금효소 등 번갈아 나오며 후식 과일은 대표의 센스 감각에 마지막까지 감탄이 나온다. 향토정은 우리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대접한다는 안심 먹거리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재활용은 절대 하지 않는 걸 철칙으로 삼으며 찾아오는 손님께 사랑과 행운을 기원하며 오늘도 음식을 만들어 내고 있다. 
 
충남미더유식당고깃맛은 12

 
■부여 황토정 ☎041-834-6263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30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