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토마토 산업을 위한 첫 걸음

도 농기원, 8일 ‘2016 충남 토마토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2016.08.08(월) 16:23:2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토마토산업을위한첫걸음 1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는 8일 부여군청소년수련원에서 충남 토마토산학연협력단과 전남 토마토산학연협력단 공동으로 제 6회 ‘2016 충남 토마토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토마토 재배농업인과 토마토 산업 관련자 400여명이 참석해 토마토 재배농가들의 정보교류 및 화합의 장이 됐다.
 
또한 세미나 개최, 토마토 산업관련 기자재 전시, 수출 및 재배병해충 상담 등도 진행됐다.
 
세미나는 일본 시즈오카대 스즈키 교수의 ‘일본의 토마토 고형배지경 수경재배 현황’, 상명대 김영식 교수의 ‘토마토 수출현황과 활성화 방안’, 전남대 이정현 교수의 ‘토마토 고품질 재배를 위한 환경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이와 더불어 토마토 산업에 이용되는 농자재와 품종들을 전시하여 그 자리에서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에 대한 것을 해결해 주는 즉석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토마토 재배에 ICT기술을 접목한 자동화 설비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시공간 제약 없이 농작물 생육환경을 실시간으로 계측·진단하여 최적 환경으로 제어·관리하는 스마트팜 기술 정보교류로 질 좋은 품질의 토마토를 공급해 줄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행사가 되었다는 반응이다.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김경제 토마토팀장은 “앞으로도 토마토 산업의 경쟁력강화와 농가 소득 향상에 이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041-635-6369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