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염티초, 텃밭 생태체험으로

바른 인성 키워요

2016.07.17(일) 01:33:04 | 금강마음 (이메일주소:msim1174@naver.com
               	msim1174@naver.com)

아산시 염티초등학교(교장 임동길) 학생들이 텃밭을 가꾸어 생태체험을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염티초텃밭생태체험으로 1


 

염티초 전교생들은 학년별로 상추와 고추, 가지 등 채소의 꽃 생김새와 색깔, 열매 등을 관찰하고 학생들이 직접 애정을 주어 가꾼 야채를 집으로 가져가는 기쁨도 맛보게 하고 있어 인성교육에 큰 몫을 하고 있다.

텃밭을 가꾸면서 각자 역할을 나누어 서툰 솜씨지만 한끼 식사도 준비해 보면서 노력해서 가꾼 일에 대한 보람과 정성을 함께 만끽하고 있다.

이에 재미를 붙인 학생들은 학교 급식보다 스스로 키우고 직접 뜯어서 씻고 챙겨서 먹다 보니 맛도 있지만 일에 대한 생각도 하는 것 같아 참 좋아요.”라고 말한다.

또한, 학생들은 직접 기른 농작물을 키우다 보니 농부들이 얼마나 힘들게 일하여 작물을 재배하는지 이해도 하게 되고, 요리를 하다보니 부모님의 정성을 느끼게 되어 반찬 투정을 하는 것이 얼마나 불효인지를 깨닫는 시간도 되었다고 말한다.

학교 선생님도 아이들이 야채를 가꾸면서 애정을 담뿍 갖고 꽃과 열매를 관찰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어 요즘 보기 드문 흐뭇한 자연관찰시간이 되고 있는 것 같아 참 좋은 시간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염티초텃밭생태체험으로 2



 

임동길 교장선생님도 이런 아이들을 지켜보면서 요즘 보기 드문 흐뭇한 시간이 되고 있어 이에 대한 아이들의 웃음과 선생님들의 관심어린 애정으로 서로 큰 믿음과 대화의 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느낀다고 강조한다.

앞으로 텃밭 생태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생명존중의 소중함도 배우고 노동에 대한 가치를 깨닫게 되어 바른 인성을 키우고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금강마음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마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