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무더위를 시원하게” 청소년 어울림마당 인기

올 한해 다채롭게 펼쳐져…주도적이며 다각적인 활동 마련

2016.06.16(목) 02:42:09 | 금강마음 (이메일주소:msim1174@naver.com
               	msim1174@naver.com)

 

공주시 청소년어울림한마당이 11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시간이 정지된 음악공원에서 관내 청소년과 시민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주관, 충청남도와 공주시가 주최로 개최됐다.

청소년 들의 공연 모습

▲ 청소년 들의 공연 모습


 

 

이는 지역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을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를 통해 공주시 청소년 동아리 및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하여 청소년의 건전할 문화활동을 활성화 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코자 한 것이다.

 

이날은 화학탐구(공주사대부고 alchemist)페이스페인팅&뺏지만들기(환상소곡집)역사인식개선캠페인(센터 아리)냅킨아트공예(센터 나래)리본공예(공주중)팥빙수(여고 P.chef)우리동네 자랑하기(도시재생지원센터)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전통놀이

▲ 전통놀이


 

 

또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으로 크로커스(문화센터 댄스) TOB(공주고 댄스) 폴라리스(정보고 댄스) 하이스쿨(여고 뮤지컬)빌리브(북중 댄스)(문화센터 보컬)FM(문화센터 보컬) 듀엣(보컬)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공연과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과 시민들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생동감있는 모습과 청소년들에게 전통적인 부채만들기나 우리문화 놀이를 알려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이다.

뭐든지 발굴단도 출동

▲ 뭐든지 발굴단도 출동


 

 

한편 오는 18일에는 문화 같이가 청소년문화센터 시끌벅적 여름축제가 산성시장문화공원 시끌벅적 청소년 프리마켓이 금강신관공원 청소년 스포츠day가 공주대 풋살장 진로체험이 공주대 옥룡캠퍼스 수능이후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공주문화원 등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더위를 식히는 부채도 만들고

▲ 더위를 식히는 부채도 만들고

무더위를시원하게청소년어울림마당인기 1


무더위를시원하게청소년어울림마당인기 2


무더위를시원하게청소년어울림마당인기 3



 

 

 

금강마음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마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