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전국 200개 매장서 충남 유기농 특판전

롯데슈퍼, 지난달 ‘가뭄 극복 특판전’ 이어 두 번째 행사 마련

2015.12.11(금) 17:49:5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전국200개매장서충남유기농특판전 1


전국 매장에서 충남 유기농산물 판매장을 운영 중인 롯데슈퍼가 지난달에 이어 또다시 별도 특별판매 행사를 마련했다.
 
11일 도에 따르면, 롯데슈퍼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충남 유기농산물 특판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도와 체결한 ‘유기농산물 공급·소비 확대 업무협약’의 일환이며, 지난달 ‘충남 농가 가뭄 극복 기원 상생 특판행사’에 이어 두 번째다.
 
특판전에 출품된 유기농산물은 당근과 감자, 배추, 양배추 등으로, 도내 친환경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큰 도움에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판전 첫 날인 지난 9일에는 롯데슈퍼 가락점에서 ‘상생의 유기농, 상생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김장 나눔 행사는 청양에서 생산된 유기농 재료를 이용, 도와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롯데슈퍼 임직원들이 김치를 만들어 인근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전국 롯데슈퍼 150여 매장에 마련된 충남 유기농산물 판매장은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슈퍼는 올해 말까지 충남 유기농산물 판매장을 200개 매장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도와 충남친농연은 유기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생산조직 정비 및 유통체계 구축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공부서
친환경농산과 친환경농업팀
041-635-252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