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가스사고 예방 안전수칙 준수부터 시작

6일 청양서 가스안전결의대회…유공자 16명 표창

2015.11.09(월) 17:20:4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도는 지난 6일 청양 문화예술회관에서 2015년도 가스안전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도는 지난 6일 청양 문화예술회관에서 2015년도 가스안전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충남도는 6일 청양 문화예술회관에서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가스업계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가스안전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결의문 채택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가스안전 포스터 전시, 동영상 홍보물 상영 등도 열렸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극동유화 충청충전소 이용수(52)씨 등 5명이 도지사상을, 엘지화학 김병근(42)씨 등 11명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을 받았다.
 
대회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부실시공 추방 및 가스시설 현대화를 통한 가스 사고 방지 ▲가스시설 관리·점검 철저 ▲가스사용자 계도 및 홍보 ▲가스의 안정적 공급 등을 다짐했다.
 
허승욱 부지사는 “가스 관련 기관 및 가스업계 관계자, 소비자 모두가 안전수칙 준수와 자율점검 생활화를 통해 가스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내 가스업소는 1735개이며 올해 가스사고는 총 7건이 발생해 사망자 없이 9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공부서
에너지산업과 자원관리팀
041-635-3417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