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실전같은 훈련으로 재난대비

26개 유관기관 합동 긴급구조종합훈련

2015.11.03(화) 16:34:2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소방본부는 3일 아산시 인주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 충남소방본부는 3일 아산시 인주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충남소방본부(본부장 한상대)는 3일 아산시 인주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시 지휘체계 확립과 재난 수습능력 강화로 도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충남지방경찰청, 아산시, 육군 제3585부대, 금강유역환경청, 중부도시가스, KT아산지사 등 26개 유관기관과 인력 589명, 장비 59대가 투입된 가운데 실제 재난상황을 가상해 실시됐다.
 
훈련은 시설 내 위험물질 취급 작업 중 폭발물 테러로 건물이 붕괴되고 대형화재가 발생한 가상의 상황을 연출해 신속한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각 기관·단체 간의 긴밀한 협조체제구축 등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재난상황 전파 및 긴급구조통제단 설치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활동 ▲사고수습 및 복구지원 등 재난대응이 일사분란하게 진행돼 훈련을 지켜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했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시스템을 갖춰 대형재난 대응능력을 배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군의 협력으로 확고한 지원체계를 확립해 안전한 충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이번 훈련을 위해 9월 말부터 도상훈련, 1·2차 예비훈련을 실시하는 등 철저히 준비해왔다.

제공부서
119광역기동단 재난대책팀장
041-635-573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