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안건해소위, 공주소방서 신축 공사 현장 점검

12월 완공 목표로 골조공사… 외부석재 공사 진행 등 꼼꼼히 살펴

2015.09.04(금) 15:05:21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4일 공주소방서 신축 현장을 찾아 공사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4일 공주소방서 신축 현장을 찾아 공사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4일 공주소방서 신축 현장을 찾아 공사 추진사항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안건해소위 위원들은 이날 주변 조경을 비롯한 신축청사 추가 설계변경 건과 훈련탑 옥탑층 골조공사 및 외부 석재 공사 진행 사항 등을 꼼꼼히 살폈다.

공주소방서에 따르면 현재 공주시 웅진동에 들어서는 소방서는 총사업비 82억원을 투입, 7568㎡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오는 12월 완공된다.

지난해 12월 초 첫 삽을 뜬 공주소방서 신축공사는 현재 57%의 공정률을 보이며 훈련탑 2층 콘크리트 타설 및 각층 미장공사가 한창이다.

이종화 위원장(홍성2)은 “신축 청사에 직원의 복지·편의 시설을 고려해 추진해 달라”며 “도민 안전을 위한 활동에 만전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신재원 위원(보령1)은 “완벽한 시공으로 부실공사 방지와 공사 중 안전사고에 유념해 달라”고 말했다.

조이환 위원(서천2)은 “소방차량은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출동해야 하는 만큼 출동 시 필요한 신호체계 등을 관계 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해 달라”고 했다.

정광섭 위원(태안2)은 “소방대원은 각종재난현장에서 활동하기 위한 강한 체력이 요구된다”며 “체력단련실을 설치해 소방대원이 항시 체력훈련을 할 수 있도록 반영해 달라”고 요구했다.

제공부서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041-635-5174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