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미남 미녀들의 삼시세끼 칠갑산 유황 마늘

칠갑산 청정의 기를 머금은 마늘의 힘, 항암 항산화 식품으로 인기

2015.07.17(금) 11:08:55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유황마늘 건조.

▲ 유황마늘 건조.


유황을 기비로 사용한 청양 칠갑산 유황 마늘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재배 과정에서 엽면시비를 실시, 기능성 물질인 알리신 함량을 높여 단단하고 맛이 뛰어나며 저장성이 우수하기 때문.

청양군 농업기술센터는 지역의 기후 특성과 조건을 고려해 새로운 유망 작목으로 유황 마늘을 선정하고 유기물 및 미생물, 미량원소를 함께 시용해 품질을 높였다. 또 마늘 수확기, 휴립 복토기, 줄기 절단 선별기, 포장재 등을 지원해 경영비 절감과 상품성 향상에 기여토록 하고 있다.

특히 청양마늘연구회원을 중심으로 지난 해 10월 파종해 올 6월까지 겨울철 동해와 봄철 가뭄 피해를 줄이면서 온갖 정성을 들여 고품질 마늘을 생산해 농가 소득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연구 회원인 운곡면 강낙구씨는 “유황마늘 생산과 주아재배, 왕겨 피복재배 등 여러 가지 재배법을 토대로 생산량 증대와 품질향상에 힘쓰고 있다”며, “칠갑산 유황마늘을 통해 농업의 새로운 활력을 찾을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삼시세끼 우리네 밥상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마늘은 항암성과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식품으로 식용뿐만 아니라 건강 보조식품으로도 많이 개발·공급되고 있어 앞으로 유황을 접목한 기능성 마늘은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유망하다”라고 말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