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현대제철, 자매결연 봉사 확대

대상 복지시설 두배로(12곳에서 24곳)

2015.04.25(토) 10:12:48 | 충남농어민신문 (이메일주소:sambongsan8549@hanmail.net
               	sambongsan8549@hanmail.net)

현대제철자매결연봉사확대 1


현대제철이 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진행해온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보다 강화키 위해 봉사단 운영을 확대키로 하고 22일 발대식을 가졌다. 13년 10개 복지시설과의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12개, 올해부터 24곳으로 확대했다.

장애인, 노인, 아동 등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목욕봉사, 공연, 환경정화, 행사지원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발대식에는 당진제철소 전부서 임직원들을 대표해 200여명의 봉사단원들이 참석해 결의를 다졌다.

당진제철소 오명석 소장은 공장내에서 가진 자매결연 발대식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걸맞게 이웃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나눔에 동참하는 것도 꼭 필요하다"며 "회사를 대표해 복지시설에 계신 분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것인지 항상 고민하고 활발하게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후에는 복지시설에서 필요한 롤화장지, 물티슈와 먹거리 등을 준비해 봉사단이 직접 복지시설을 방문 전달했다.

특히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오는 27일에는 봉사자 교육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영화로 만나는 자원봉사의 특별한 가치'라는 주제로 나를 위한, 우리를 위한, 상생과 협력을 위한 봉사활동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충남농어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농어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