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방울토마토 탐스럽게 열려 수확한창

2015.02.27(금) 10:14:05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남면 김영현씨 방울토마토 농장.

▲ 청남면 김영현씨 방울토마토 농장.


지난 겨울 혹독했던 추위를 견디고 탐스러운 열매를 맺은 청양 특산품 방울토마토가 제철을 맞아 수확이 한창이다.

방울토마토는 상큼한 맛에 나트륨과 단백질, 비타민 A·B1 등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특히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청양군 청남면 김영현(35세)씨는 하우스시설 10동 70a 면적에 지난해 10월 중순 정식한 방울토마토를 본격적으로 수확해 3㎏짜리 한 상자에 1만5000원∼1만8000원의 가격으로 서울, 천안 등 대도시 공판장으로 출하하고 있다.

김씨는 특히 친환경적인 재배를 위해 가급적 농약사용을 자제하며, 수확이 종료되면 시설 내에 물을 충분히 채우고 토양에도 볏짚 등 유기자재를 충분히 사용해 맛 좋은 과실 생산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씨는 “1주일에 700∼800㎏씩 6월 중순까지 수확이 이어져 억대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효자 작목”이라며 “봄을 맞아 소비 심리가 되살아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 제습시설, 그린음파시설, 에너지절감시설 등 고품질 원예작물 생산을 위한 다양한 관련기술을 보급하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