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서산] 자원봉사단체協, 첫 발 내딛어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 창립총회

2015.02.13(금) 02:22:03 | 충남인터넷뉴스 (이메일주소:jmhshr@hanmail.net
               	jmhshr@hanmail.net)

서산자원봉사단체첫발내딛어 1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공동대표 한도현, 송희자, 김학수)는 지난 6일 서산시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창립총회' 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는 한도현, 송희자, 김학수 공동대표, 이완섭 서산시장, 장승재 서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각 봉사단체 회원과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식전행사로 무궁화풍물단(단장 안종미)의 민요와 소고춤으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이어 김명환 복지분과위원장의 사회로 내빈소개(한도현 공동대표), 취지문 낭독(송희자 공동대표)과 가금현 사무국장의 경과보고가 있었다.

또한 창립총회 임원진과 각 분과별 위원장의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창립총회는 공통의 목적을 가진 많은 단체들이 각자의 길을 추구하면서 중복이나 소모적, 비효율적인 활동결과를 보며 안타깝게 생각하던 중 서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 단체를 중심으로 대통합을 통한 상호정보교류와 협력이란 취지로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구성하고 창립총회에 이르게 됐다.

김학수 공동대표는 대회사에서 "평소 지역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참여와 나눔을 실천하시는 봉사자 여러분을 한 자리에서 뵈어 반갑고 감사하다" 며 "오늘 지역의 수많은 봉사단체를 한데 모아 창립총회를 개최한 만큼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발전에 만전을 기해달라" 고 당부했다.

이에 이완섭 서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봉사를 한다는것은 사랑나눔 실천이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는 따뜻한 마음" 이라며 "오늘 창립총회를 통해 각 봉사단체와 공통의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의 발전에도 이바지한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 면서 "해뜨는 서산, 행복한 서산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각 분과별로 270여개의 봉사단체가 등록됐으며, 지역에서 각종 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서산자원봉사단체첫발내딛어 2


 
 

충남인터넷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인터넷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