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당암 전통생강한과, 어머니 손맛에 설 선물로 인기몰이

설 앞두고 주문량 늘어 밤샘작업 한창

2015.01.14(수) 15:18:21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당암 전통생강한과.

▲ 당암 전통생강한과.


충남 태안에서 생산되는 당암 전통생강한과가 설 선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해 만든 당암 전통생강한과 주문량이 설 명절을 앞두고 평소보다 8배 정도 급증했으며 이에 당암 전통생강한과(대표 최동선) 직원들은 늘어난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 밤샘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당암 생강한과는 생강과 찹쌀 등 지역 농특산물만을 사용, 재래식 방식으로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며 겉은 쫄깃하고 속은 바삭하며 생강의 향이 입안에서 은은하게 퍼져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 캐나다로 수출을 시작한 당암 한과는 지난해 수출 3년 만에 5만 달러의 외화수입을 올린데 이어, 올해 중국 수출까지 앞두고 있어 지역을 넘어 국제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지역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한편, 지난해 7월 개장한 ‘당암명가 한과체험장’에는 아이들과 가족단위 체험객 등 2,500여 명의 발길이 이어지며 태안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당암한과 최동선 대표는 “설 대목을 맞아 늘어난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직원들이 밤까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한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당암 한과 선물세트는 전화(041-675-9094)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dang-am.kr) 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당암 전통생강한과.

▲ 당암 전통생강한과.

당암 전통생강한과.

▲ 당암 전통생강한과.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