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신창면 새마을회, 캄보디아 봉사활동

우물파주기 등 나눔, 봉사활동 전개

2014.12.09(화) 15:59:32 | 아산시사신문 / (이메일주소:kmkki313@naver.com
               	kmkki313@naver.com)

국경없는 새마을봉사회원들이 현지인들과 기념찰영 모습

▲ 국경없는 새마을봉사회원들이 작업을 마치고 기념찰영 모습

 아산시 신창면새마을남여협의회(협의회장 김종갑, 부녀회장 박연옥)는 2014년 12월 2일부터 4박5일에 걸쳐서 캄보디아 씨엠립시에 있는 작은 마을을 방문하여 ‘우물파주기 사업’을 전개하였다. 작년에도 2개소에 대한 우물파주기를 실시한 신창면새마을 남여협의회는 올해에도 1개소에 대하여 우물파주기 사업을 전개하였다.

 신창면새마을 남여협의회는 우물파주기 사업뿐만 아니라 아산시미용협회와 협력하여 미용봉사활동을 함께 전개하였다. 남녀새마을지도자 20여명이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을 위한 각종 물품을 전달하고, 학생들을 위한 학용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특히 이번 우물파주기 사업은 협의회에서 미역과 새우젓 등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부담 경비를 들여서 사업을 진행했다. 김종갑 협의회장은 “우리의 작은 도움이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기쁘다”라고 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신창면새마을 남여협의회는 2014년 한 해 동안 노인 분들을 위한 경로잔치와 여름철 어려운 가정에 선풍기를 전달하는 등의 이웃사랑 실천운동과 숨은자원찾기 운동과 함께 환경운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아산시사신문 /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사신문 /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