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지역민에 도움주는 우리고장 기업들

2014.11.27(목) 03:51:39 | 관리자 (이메일주소:jmhshr@hanmail.net
               	jmhshr@hanmail.net)

     

[서산] 삼성토탈, 장애인복지관에 18인승 버스 선물
 
삼성그룹의 대표적 에너지·화학기업인 삼성토탈이 25일 서산시 장애인복지관에서 김영인 서산시 부시장, 삼성토탈 인사담당, 김병주 전무, 삼성토탈 노사협의회 고한빈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용 18인승 버스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서산지역에 장애인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반면 교통편과 편의시설 등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불편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위해 추진됐다.

삼성토탈이 후원한 '카운티 리프트 18인승 버스'는 자체적인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되어 있어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이 손쉽게 승하차 할 수 있는 장애인용 버스이다.

이 버스는 앞으로 장애인들의 거주지역과 서산시 장애인복지관을 오가며 복지관 접근성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복지관의 교육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토탈은 이번 장애인 버스 후원사업 이외에도 지역상생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역 내 경로당 개보수 사업, 저소득 가정(노인) 난방비 지원사업은 물론 저소득 학생 장학생 지원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어버이날에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효잔치도 개최하는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삼성토탈 관계자는 "삼성토탈이 후원하는 버스가 장애인들이 보다 편하게 서산지역을 왕래할 수 있는 튼튼한 다리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내 보다 다양한 계층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운데가 김영인 서산시부시장, 왼쪽이 삼성토탈 김병주 전무

▲ 가운데가 김영인 서산시부시장, 왼쪽이 삼성토탈 김병주 전무




[서산] 현대파워텍, 찾아가는 문화나눔

현대파워텍이 18일 석림사회복지관저소득가정 어린이 150명을 서산문화복지센터로 초청해 찾아가는 문화나눔 송년파티를 시행했다.


현대파워텍 문홍기 이사는 공연에 앞서 “올 한 해 열심히 공부하고 착한 일도 많이 성실히 한 해를 보낸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니만큼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새해에도 꿈과 희망을 무럭무럭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송년인사를 전했다.


이날 공연은셰익스피어의 작품을 한국적 전통 연희 양식으로 재해석해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극단 여행자의 ‘한여름 밤의 꿈’이 상연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연 전후로 현대파워텍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어린이들에게 줄 연말선물포장과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좌석 안내에 나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현대파워텍은 찾아가는 문화나눔 송년파티를 시작으로, 연말성금기부, 사랑의 엔젤트리, 겨울 난방용품 나눔,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연말 나눔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역민에도움주는우리고장기업들 1

지역민에도움주는우리고장기업들 2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