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이순화,손뜨개인형 대바늘뜨기

공주에 첫 번째로 생겨…500여개 인형에 10년의 세월

2014.11.20(목) 10:13:16 | 금강마음 (이메일주소:msim1174@naver.com
               	msim1174@naver.com)

따뜻함이 절실해지는 계절이 돌아왔다.
커피향이 물씬 풍기는 Coffee1028커피가게안 형형색색 동화같은 마음을 갖게 만드는 대바늘뜨기의 예쁜 손뜨개인형이 눈길을 끈다.

이순화작가가 작품앞에서 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순화작가가 작품앞에서 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는 이순화 작가가 10년의 세월을 거쳐 생명를 불어넣은 애정이 담긴 작품들이다. 그동안 이 작가는 서울 송파문화센터와 공방을 갖고 활동하다 얼마전 공주에 둥지를 틀었다.

이순화 작가가 10여년동안 만든 작품 500여점 앞에서

▲ 이순화 작가가 10여년동안 만든 작품 500여점 앞에서

대부분 코바늘뜨기의 손뜨개 인형이 유행을 했던 것과는 달리 이 작가는 대바늘뜨기로 500여개의 인형을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그중에서도 직접 도안을 만들어 창작품으로 만든 인형들은 특히 이 작가가 애정을 갖고 있는 작품이다.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1


이순화 작가는 인형을 좋아하는 사람은 정서적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하며, 이 손뜨개인형은 영혼을 맑게 하고 치매에도 좋고 아이들의 정적인 영역에도 특히 좋다고 말한다.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2


또한 손뜨개 인형을 함으로써 메마른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색감, 감촉 등을 통해 집중을 할 수 있는 시간도 갖도록 한다고 말한다.
그동안 이 작가는 서울에서 초등학생부터 노인에 이르기 까지 많은 사람들을 가르치면서 쌓은 Know-How를 통해 직접 도안을 착안하면서 수강생들을 가르
쳐왔다.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3



그래서 이 작가는 손뜨개인형 대바늘뜨기의 새로운 온기를 불어넣고 싶어한다.
공주에서도 많은 이들이 이 작가의 사랑이 담긴 열정을 통해 사랑이 듬뿍 담긴 인형을 뜨면서 매일 매일 새로운 재창조의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것도 작은 바람이다.

그가 보여주는 10여년 동안의 손뜨개 인형작품에는 고스란히 세월이 녹아 새로운 생명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묘한 재주가 있다. 이 작가의 작품인 손뜨개 인형에는 갖가지 표정들이 동화에서 금방 튀어나온 듯이 그 생생함도 느낄 수 있다.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4



따뜻한 온기가 그리워지는 계절, 행복이 가득 담긴 털실 하나에 색감을 담아 사랑스런 눈망울로 바라보는 손뜨개 인형 하나 만들어보기에 아주 좋은 넉넉한 겨울이 돌아왔다.

동화같은 작품들을 만나고 싶고, 한번쯤 도전하고 싶다면 Coffee1028 커피점 한켠에 아담하게 마련된 공간에서 이순화 작가를 찾아 배워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5



그곳에서 이 작가가 만든 일곱 살 어린아이 만큼 큰 인형에서부터 골프공만한 인형들의 작품을 마주하게 되면 탄성이 절로 나오게 된다. 이렇게 공주에는 재주많은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들고 있어 행복한 도시가 되고 있다.
이순화작가(010-9999-6104)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6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7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8


이순화손뜨개인형대바늘뜨기 9



 

금강마음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마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