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해풍 맞고 자란 절임배추 본격 판매

2014.11.13(목) 11:23:21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12일 서산시 부석면의 한 절임배추 생산업체에서 직원들이 해수에 김장용 배추를 절이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된 절임배추는 20Kg 한 상자에 택배비를 포함해 3만 3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 12일 서산시 부석면의 한 절임배추 생산업체에서 직원들이 해수에 김장용 배추를 절이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된 절임배추는 20Kg 한 상자에 택배비를 포함해 3만 3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김장철을 앞두고 서산 절임배추가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12일 서산시에 따르면 지역 절임배추 생산 농가들은 이달 초부터 예약 주문을 받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절임배추는 절임 과정을 거치지 않고 김장을 손쉽게 할 수 있어 주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산 절임배추는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배추를 절일 때 가로림만의 청정 해수나 서해바다의 천일염을 사용해 영양분이 풍부하고 쉽게 무르지 않는다.

현재 농가별로 하루 50~100박스 예약되고 있으나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에는 주문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절임배추 가격은 지난해와 비슷하다.

7~8포기가 들어간 20Kg 한 박스가 택배비를 포함해 3만 3천원선에 판매된다. 2~3 박스만 주문하면 4인 가족 김장용으로 충분하다.

서산지역에서는 전문업체 및 농가 10여곳에서 절임배추를 생산하고 있다.

12일 서산시 부석면의 한 절임배추 생산업체에서 직원들이 해수에 김장용 배추를 절이고 있다.

▲ 12일 서산시 부석면의 한 절임배추 생산업체에서 직원들이 해수에 김장용 배추를 절이고 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