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맛도, 포장도 1등 부여 표고 맛보세요

표고버섯 소비자 맞춤형 소포장 출하로 소득 향상

2014.11.04(화) 15:25:57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표고버섯 소비자 맞춤형 소포장.

▲ 표고버섯 소비자 맞춤형 소포장.


부여군의 표고버섯은 570여 농가에서 연간 4,000여톤 300억원 버섯을 생산하고 있는 전국 제1의 주산지역으로 부여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버섯분야 시범사업으로 표고 상품화를 위한 가공 기자재와 소포장재 제작 지원으로 농가 부가가치 향상과 6차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표고는 주름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단백질과 당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항암 항종양 다당체 물질인 레티난(Lentinan)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가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으로 개발되어 있고, 구아닐산, 글루타민산, 유리아마노산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천연조미료로 음식에 활용되고 있다. 이런 표고의 좋은 영양성분과 기능성을 살리기 위해서는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생산과 가공, 유통이 종합적으로 발전하는 표고버섯 산업화가 필요하다.

산천표고영농조합법인은 버섯 상품화 시범사업 추진으로 표고 절단기, 건조기를 설치하고 소포장제를 제작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가공과 소포장으로 상품성을 향상시켜 판매 가격이 30% 이상 높아지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어 농가소득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표고버섯의 안정적인 생산과 산업화를 위하여 생산자 단체 중심의 참여 학습과 경영개선을 지원하고 고온장해 극복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안정적인 표고버섯 생산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