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야콘 등 새소득작물 전자상거래 판매농가 화제

판로개척위해 홈페이지·블로그 개설

2014.10.22(수) 18:20:17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야콘수확.

▲ 야콘수확.


충남 당진시 면천면에서 야콘과 오크라 등 새로운 소득작물을 재배해 전자상거래 판매에 나선 농가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면천면 성상리 아삽야콘농원의 이명옥 당진사이버농업연구회장으로, 이 회장은 면천면에서 생소한 작물인 야콘과 오크라, 둥근마 등을 도입·재배하고 가공해 주로 홈페이지(http://www.asabyacon.com) 나 블로그(http://lmo7526.blog.me/) 를 활용한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해 소득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올해 이 회장은 6,600㎡ 규모의 밭에 주작목으로 야콘을 재배해 지난 8일 첫 수확을 시작으로 내달 초순까지 약 200,000㎏ 정도를 수확해 생야콘이나 이를 가공한 야콘즙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명옥 회장은 “땅속의 배로 알려진 야콘은 달콤한 과즙과 식이섬유가 많고 변비·당뇨 등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판매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당진시 사어비농업연구회장으로서 앞으로도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회장은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당진시 사이버농업연구회장을 역임하면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정보화 교육과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 교육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왔으며, 지난 7월 29일열린 제7회 충청남도 사이버농업인 정보화대회에서는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