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대한민국 이끄는 자기주도적 도정”

민선 6기 성과 내기 강조

2014.06.17(화) 18:04:4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간부회의
 
앞서 안 지사는 지난 10일 “민선 6기에도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충남 도정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날 선거 이후 처음 간부회의에 참석한 안 지사는 “중앙정부가 지침 내리기 전 우리가 한 발 앞서 고민하고, ‘이렇게 해보자’라고 중앙정부와 상의할 수 있는 도정이 돼야 대한민국이 더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안 지사는 특히 “민선 5기에는 3농혁신과 상생산업단지, 주민자치, 행정정보 공개 등 많은 것을 도전하고 앞장 서 왔다”며 “자기주도적인 목표를 세우고 도정이 하면 대한민국이 바뀐다는 열정을 갖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전자 정신, 개척자 정신으로 지방정부 차원에서 대한민국의 문제에 도전해 성공사례 만들어 보자”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또 “민선 5기에 서해안 비전이나 3농혁신, 행정혁신, 자치분권혁신 등의 과제를 세웠다”며 “민선 6기에는 이 과제들에 대한 좀 더 많은 성과와 결실을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선거 과정에서 각종 단체와 맺은 협약이나, 도정에 대한 요구사항을 빠트리지 말고 정리해 민선 6기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각종 정책 기획과 집행 과정에서는 도의회와 항상 상의하고, 도의회가 앞장서 입안하고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홍보협력관실 041-635-4915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