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기호유교 인문학으로 배워요

2014.06.17(화) 16:49:5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청 기호유교에 대해 깊은 이해와 공감을 할 수 있는 ‘2014 기호유교문화 인문학포럼 사업’이 막을 올렸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과 연계·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기호유교문화 유적지에서 인문학 특강과 공연을 함께 즐기는 ‘기호유학 인문마당’과 1박 2일간 기호유학의 중요한 인물과 종가를 찾아 떠나는 ‘인문학 이야기가 있는 충남 명가 탐방’ 등으로 올해 총 20차례로 진행된다.

기호유학 인문마당은 충청권 기호유교문화 자원 중 지명도가 높은 유적지에서 현대를 살아가는 노하우를 배우는 명사특강 형태로 운영된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등 국악명인과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젊은 국악인이 함께 출연하는 음악회도 준비돼 있다.

지난 14일 논산 돈암서원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 기호유학 인문마당은 21일 공주 충헌서원, 8월 23일 예산 추사고택, 9월 27일 논산 명재고택, 10월 4일 계룡 사계고택에서 개최된다.

도는 올해부터 인문마당 행사장에서 기호유학 유적 및 인물을 주제로 한 북아트 체험과 전통목판인쇄 체험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재과 041-635-245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