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발효식품고(부여)

첫 식품 마이스터高 선정

2014.04.07(월) 21:19:2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발효식품고 후정의 장독대. 사진/학교 홈페이지

▲ 충남발효식품고 후정의 장독대. 사진/학교 홈페이지


한국식품마이스터고로
내년 3월 재개교 예정
 
중앙·지방정부 예산지원
산·학·관 협력체제 구축

 
 
부여의 충남발효식품고등학교가 국내 최초의 식품제조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지난 3일 충남발효식품고(식품제조)와 대전 대덕전자기계고(소프트웨어), 대구동부공업고(자동차) 등 3개교를 제9차 마이스터고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들 학교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 아래 산업계와 공동으로 교육과정 개발과 산학협력 실습교육 체제 구축, 교원 역량 강화 등 준비 과정을 거쳐 2015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부여군 홍산면 북촌리 소재 충남발효식품고(교장 박정한)는 처음으로 식품제조 분야 마이스터고로 뽑혔으며 차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로 교명을 바꿀 예정이다.

농식품부에서 2017년까지 16억원, 부여군이 9억원을 지원할 예정이고 (주)롯데푸드와 (주)빙그레, 하림(주) 등 식품기업, 그리고 한국폴리텍바이오대학, 공주대, 호서대와 산·학·관(産學官)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식품제조 및 품질관리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로써 충남 도내 마이스터고는 합덕제철고, 공주마이스터고, 연무대기계공고와 더불어 모두 4개교로 늘어나게 됐다.

2010년 처음 개교한 마이스터고는 100% 취업을 목표로 하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과 044-203-6397, 충남발효식품고 041-836-1052

충남발효식품고부여 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