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설렘과 기대 가득한 아이들의 겨울방학

순성초등학교 겨울방학식

2014.01.03(금) 16:51:55 | 당진시대 (이메일주소:d911112@naver.com
               	d911112@naver.com)

1년이 지나가는 이 맘때 설렘과 기대로 가득 찬 겨울방학이 시작됐다. 지난 24일 순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각 초·중·고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24일 방학식이 진행된 순성초등학교(교장 유인종)에서는 학부모들이 보내 준 통닭과 과자를 나눠먹으며 1년 공부를 마무리했다. 오전 11시가 되자 한껏 기대에 부푼 아이들이 강당으로 하나 둘 씩 모였다. 올망졸망한 1학년부터 키가 훌쩍 큰 6학년까지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학식이 시작됐다. 

유인종 교장은 “얼음이 언 곳은 가지 말고 차도 조심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길 바란다”며 첫째도 둘째도 안전을 거듭 강조하지만 아이들의 얼굴에는 오로지 방학에 대한 설렘으로 가득하다. 

“2013년 12월 25일부터 2014년 2월 5일까지 40일간 방학을 선언합니다.”  
교장선생님의 방학허가 선언이 떨어지자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폈다. 뒤돌아 친구와 웃음을 주고받기도 하고 방학에 뭘 할 건지 서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이번 겨울방학을 끝으로 졸업을 앞 둔 오성환 학생은 “겨울방학이 설레기도 하고 기대가 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도 된다”며 “중학교에 올라가면 새로운 친구들과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초등학교의 마지막 겨울방학을 보내는 하원구, 이윤서, 백승은, 구본혁, 이혁재 학생도 숙제없는 방학에 실컷 놀고 자고, 축구하고 눈싸움을 할 거란다.  
처음 겨울 방학을 맞은 1학년 아이들도, 마지막 겨울방학을 보내는 6학년 아이들 모두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많은 설렘 가득한 겨울방학을 맞이했다.
 
순성초 2-1반 학생들의 겨울방학 계획
이혜진 
“작년에는 겨울방학에 제주도를 갔었는데 이번에는 홍콩을 가보고 싶어요. 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재미있게 놀고 싶어요. 또 방학에는 TV만화도 실컷 보고 책도 많이 읽을 거에요.”

이호창 
“작년 겨울방학에 순성면 광천리에서 썰매를 탔는데 무척 재밌었어요. 아빠랑 눈사람을 엄청 크게 만들었는데 이번엔 더 크게 만들 거예요. 그리고 방학숙제도 열심히 할 거예요.”

신경민 
“겨울방학이 오면 과자도 아이스크림도 실컷 먹을 거예요. 근데 공부는 하기 싫어요. 그냥 잠도 많이 자고, 눈사람도 만들고, 친구들과 눈싸움을 하고 싶어요.”

최영진 
“유치원에 다니는 동생 희영이랑 눈싸움도 하고 눈썰매도 탈거에요. 그리고 위인전이랑 전래동화도 읽고, 한자공부도 할거예요. 미국도 가고 싶기는 한데 이번에 집을 이사 하느라 돈이 많이 들어서 미국은 못갈 것 같아요.”

 

설렘과기대가득한아이들의겨울방학 1


[미니인터뷰] 유인종 교장
순성초에서 보내는 마지막 겨울방학유인종 교장은 23년간의 교직생활을 끝으로 6학년 학생들처럼 마지막 겨울방학을 앞두고 있다.

유 교장은 “아직은 실감이 안 난다”며 “그때 가야 좀 실감이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순할 순(順)자가 들어간 순성초라 그런지 아이들도 밝고 착해서 이곳에 있는 것이 참 좋았어요. 순성초 구석구석에 제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데 겨울방학이 지나면 곧 이곳을 떠나네요. 아직 실감이 안 나지만 이곳에 있는 동안은 참 행복했습니다.”
 
 
>> 수상내역  ■학력주도상 - 구상은·오세진·원정섭·이민혁·이소연·이연서·김민서·이혜원·전수형·조진희·차민지·최유빈·송하승·박혜정(1),신경민·신예원·이연서·이예린·이혜진·이호찬·전정태·최영진·김승연·박채연(2),권채연·임채민·정현준·조강희·조성오·최유찬·김윤선·박은서·김현빈·손진우·박현민·윤주희(3),장우리·정아영·전은혁·조환희·조훈희·손현우(4),신경원·지교빈·이호헌·전은총·김민서·김준우·배지현(5),이유경·이윤선·이인선·이준표·박은솔(6)  ■학력오름상 - 서가은(1),성혁주(2),유호영·이시은(3),김선철·정수아(4),이건우·박강연(5),장나라·허성종(6)  ■2013학년도 욕설없는 학교만들기 모범학생 - 임채우·박혜정(1),이예림·김주은(2),이채원·임채민·한영웅·선광호(3),정수아·조훈희·김하연·오세웅(4),한주희·김남준·김예림·박세현(5),이윤선·한서현·유시영·이연주(6)
 

당진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