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11월 에너지의 달…에너지절약 함께해요

온양서 촉진대회…우수사례 발표·유공자 포상 등 진행

2013.11.19(화) 16:38:2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19일 아산 온양그랜드호텔에서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종배)와 공동으로 ‘2013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11월 ‘에너지의 달’을 맞아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인 인식 확산 등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송석두 충남도 행정부지사,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장과 지역 기업 및 시민단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는 유공자 포상 및 JW중외제약㈜의 산업분야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 한국미우라공업㈜의 증기를 이용한 에어컴프레서 구동기술에 대한 세미나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는 에너지이용합리화 시책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 서산시 등 3개 기관과 해태음료㈜ 강성권 과장 등 9명이 도지사 표창을, 롯데푸드㈜ 김종길 생산본부장 등 3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롬앤드하스전자재료코리아(유) 홍원기 과장 등 3명이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송석두 충청남도행정부지사는 “올 겨울은 예년보다 추운 날씨가 예상되고 있지만 정부의 발전공급능력은 크게 나아질 조짐이 없어 올 겨울에도 전력난이 우려된다”며 “산업부문 에너지 10%의무 감축과 함께 건강온도 18~20도 유지하기, 내복입기, 개인용 전열기 사용자제 등 범도민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으로 올 겨울 전력 위기도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