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한발 앞서 추진

도 소방본부 10월부터 화재취약대상 사전 소방특별조사 실시

2013.09.27(금) 17:16:2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정문호)는 예년보다 한 달 빠른 10월부터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올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은 숙박시설 및 다중이용업소 등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사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불조심 분위기의 확산을 위해 추진된다.
 
도 소방본부에서는 ▲11월 전국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대형화재 및 재난예방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사회소외계층 안전서비스 강화 ▲다중이용건축물 인명피해 저감대책 추진 ▲민·관 협업체계 구축 등의 주제로 총 58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부터는 성탄절·연말연시 분위기로 자칫하면 들뜨기 쉬운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화재특별경계근무를 추가로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도 소방본부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별 안전대책 협의회를 구성해 지역 특성과 여건 분석을 통한 세부대책을 마련하고, 재난 발생시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비상구 확보 및 안전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문호 도 소방본부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도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 전원이 화재예방 및 경계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