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문화복지위원회 현장방문

국립생태원과 충남도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

2013.09.03(화) 17:17:36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한산모시관 현장 방문.

▲ 한산모시관 현장 방문.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장기승)는 9월 3일 서천 국립생태원과 서천 한산모시관 현장을 방문했다.
 
장기승 위원장은 충청남도 환경녹지국장과 국립생태원 법인화추진단장이 참여한 자리에서 환경부 국립생태원과 충남도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국립생태원은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변화 및 적응 연구, 생물종 확보·보전, 대 국민 생태교육 및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도모를 위하여 서천군 마서면 일원에 3,400억원의 예산으로 사업부지 998천㎡, 건축면적 58천㎡의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10월 말 정식 개장 예정이다.
 
또한, 국립생태원은 「자연생태연구」를 선도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들에게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배움의 장을 제공하고 국토환경보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산모시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서천군 문화체육과장의 현황설명을 듣고 모시가격이 상당히 비싸므로 경제성을 갖추어 대중화방안 모색이 필요하고 모시무형문화재 명맥을 이을 수 있도록 전수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과 모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어 한산모시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