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시를 낭송하고 함께 노래해요”

안면도 천상병 고택에서 문학 콘서트 열린다

2013.08.20(화) 10:40:54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shin0635@hanmail.net
               	shin0635@hanmail.net)

(사)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가 문화소외계층인 농어촌주민들에게 꿈과 낭만을 심어주기 위해 잠자는 동심을 일깨워주는 우리시대의 서정시인 정호승시인과 함께 특별한 문학여행을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시인의 섬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오는 28일 열리는 이번 문학콘서트는 천상병 시인의 고택이 그대로 옮겨져 보존되고 있는 안면도에서 (사)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농어촌희망재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천상병 시인 20주기 목순옥 여사 3주기를 맞아 열리는 이번 문학 콘서트는 농어촌 지역주민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시문학콘서트는 나, 너가 아닌 우리가 같이 한다는 것, 더불어 함께라는 가치를 스스로 보고 듣고 느끼고 상상하고 노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으로 마련된다.
프로그램 1부는 김병호 단장의 사회로 이 시대의 음유 시인인 정호승 시인(사진)의 문학 강좌가 진행되고 2부는 연극배우 황재희의 시낭송과 진행으로 조이풀밴드(보컬,퍼커션/최성무, 기타/김정욱, 건반/박경훈, 김선희)의 노래와 시가 함께하는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사)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는 시를 바탕으로 한국문학 발전과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천상병예술제를 매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천상병시상을 제정해 후진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천상병시인문학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시를낭송하고함께노래해요 1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munung.sin
  • 트위터 : taeanin
  • 미투 : shin063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