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산성시장 협동조합 창립

이상욱 이사장, "산성시장 더욱 발전 시키겠다"

2013.07.17(수) 13:37:08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이 창립됐다.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이사장 이상욱)은 지난 7월 15일 저녁 7시 30분 상인연합회 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초대 이사장에 이상욱 전 상인엽합회장을 추인했다.


이상욱 이사장이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 이상욱 이사장이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60여명의 상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창립총회에서 이상욱 이사장은 “전통시장도 이제 인터넷 판매와 택배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학교 등 기관에 납품하는 업체는 재료를 공동구매하면 원가절감을 할 수 있다. 앞으로 조합원과 상인 모두가 상생하는 협동조합으로 이끌겠다”며 “먹거리 야시장을 개설하여 신관 젊은이들을 겨냥한 영화, 씨름, 마마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으며 또 세종시 부녀회와 행복청주부모니터 등을 초청하여 활기 넘치는 산성시장을 만들겠다”고 의욕에 찬 취임 인사를 밝혔다.

7월 15일 현재 45명의 조합원이 가입한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은 2012년 12월 14일 설립(충남 2012-2호), 2013년 1월 9일 상인회 임원 5명 이사진(이사장 이상욱, 부이사장 유연식, 이사 김용태·송영진·유태연)으로 구성, 법인등기를 마쳤다.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의 올해 사업은 카페마루 영업, 먹거리 야시장 운영이고 향후 사업으로는 관광기념품 판매, 저온저장고 설치, 택배시스템 구축, 인터넷 쇼핑몰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은 △공주산성시장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감과 동시에 지속적 유지를 위한 공동의 목표 달성과 △중소유시장의 어려운 상황에서 상호 협동 단결하여 공동사입, 공동물류, 공동브랜드, 공동유통,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활성회 및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다.
신용희 기자 s-yh50@hanmail.net




 

공주산성시장 협동조합 창립 총회 장면

▲ 공주산성시장 협동조합 창립 총회 장면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