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서울시 사업별 추진 계획

2013.05.29(수) 02:18:5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 직거래 장터 확대
서울시는 광화문 광장에서 상설운영 중인‘농부의 시장’과, 명절때 운영하는‘나눔 가득 농수산물 서울장터’등을 통해 충남 친환경농산물의 판매를 지원하고, 송파구 가락동에 짓고 있는 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해 서울지역 학교에 대한 충남 농산물의 공급을 늘린다.
충남도는 친환경 농산물 산지공급업체 및 직거래장터 참가 농가 선정과 공급 품목 품질 관리, 지역 내 활용이 가능한 휴경지 현황 제공 등을 진행한다.

□ 귀농·귀촌 맞춤형 지원
충남도가 귀농·귀촌 마을 현황 제공, 버려진 농가 및 농지 임대, 교육·실습·현장체험 및 귀농체험 공간 제공, 영농 전문기술을 보유한 개인·단체 추천 등을 추진한다.
서울시는 귀농·귀촌 교육 실시, 귀농·귀촌 정보 네트워크 조성, 노숙인 영농학교 및 자활사업단 운영 등을 실시한다.

□‘농어촌 체험마을’교류 확대
충남도가 우수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상품 등록, 서울시민에 대한 할인 등 행정 지원, 안전사고 대책 강구 등을, 서울시는 홈페이지나 공공기관 소식지 등에 충남의 체험마을을 소개하고, 행정기관이나 아파트 부녀회와의 결연을 돕는다.

□ 관광지(축제) 상호 방문 확대
충남도는 서울 시민에게 지역축제와 폐교 활용 시설, 농어촌 체험마을, 자연휴양림, 기타 숙박시설 등 할인이 가능한 관광명소 정보 및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시는 충남의 관광지 정보를 자체 홍보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서울지역 관광, 축제정보를 충남에 제공하며 충남 도민이 서울의 관광지, 축제 방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어린이 농촌 유학 활성화
서울 지역 어린이들의 생태적 감수성 회복과 아토피·비만 등 도시형 질병 개선을 돕고, 충남 지역의 폐교 위기 학교를 살리려는 사업이다.
서울시가 아토피학교 등 충남도내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단기농촌 유학 체험을 실시하며, 충남도는 농촌 유학 팸투어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단기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각각 맡는다.

□ 출향 대학생 주거 지원
서울시는 공공기숙사 등 대학생 주거공간 제공을 충남도와 협의하고, 충남도가 출향 대학생을 위해 서울지역에 추진하는 충남학사(學舍) 건립을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서울시가 추진하는‘희망둥지’공공기숙사는 강서구 내발산동에 대지 3874㎡(건축 1697㎡), 지하 1층, 지상 7층, 전용면적 23.34㎡ 규모로 386명(193실)을 수용할 수있다.

□‘사회 혁신’기반 구축
충남도의 행정혁신과 서울시의 사회혁신 모델을 상호 교류하여 새로운 정책모델을 구축한다. 교류대상 사업은 양 시·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공서비스 혁신과 융·복합 과제 공동 연구, 양 시·도 소속 6급이상 4급이하 일반·연구·지도직 공무원의 인사 교류
등이다.

□ 문화예술 분야 교류
충남도와 서울시가 설립 운영하는 공립 예술단 및 인간문화재(무형문화 기능보유자) 등 유·무형의 문화자원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양 시·도민의 지역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한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