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태안반도에 바다낚시 즐기러 오세요

31일 태안 안흥항서 전국바다낚시대회 개최, 30일까지 신청접수

2013.05.22(수) 15:43:14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오는 31일 태안군 근흥면 안흥항 일원에서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개최된다.

▲ 오는 31일 태안군 근흥면 안흥항 일원에서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개최된다.


화창한 날씨 속에 바다낚시가 각광인 가운데 바다낚시의 메카 태안반도서 낚시 마니아들의 가장 짜릿하고 즐거운 바다낚시의 진검승부가 펼쳐질 계획이다.
 
태안군에 따르면 오는 31일 근흥면 안흥항 일원에서 태안의 청정해역 이미지 개선을 위한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바다낚시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박광열)가 주관하고 해양수산부, 태안군, 태안해양경찰서, 서산수협이 후원하며 1000여명이 참여한다.
 
제18회 바다의 날을 기념하고 태안 청정해역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오는 30일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바다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회추진위원회나 낚시어선업자에 신청하면 된다.
 
대회 세부일정은 31일 오전 5시부터 출항신고 및 안전검검을 시작해 오후 4시시까지 선상 낚시대회후 오후 6시까지 시상 등 본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시상은 우럭, 광어, 놀래미 등 시상 어종의 기장 길이에 따라 1위 200만원, 2위 100만원, 3위 5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주어지며, 특히 대상(우럭)에는 5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내걸어 전국 강태공들의 마음을 벌써부터 설레게 하고 있다.
 
또한 안흥항에는 태안의 대표적 특산품인 봄 꽃게가 대풍을 맞고 우럭, 광어 등 싱싱한 수산물이 사계절 내내 나오고 있어 이번 참가자들에게 풍부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제18회 바다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바다주간행사와 함께 펼쳐질 예정으로 이 기간에 태안에 오시면 바다낚시뿐 아니라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행사와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며 “바다낚시를 사랑하시는 애호가 분들이 가족과 함께 태안에 많이 오셔서 낚시대회도 즐기고 즐겁고 풍성한 추억을 쌓고 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은 해저가 모래와 뻘로 이뤄져 우럭, 놀래미, 광어 등이 살기에 적합할 뿐 아니라 바다낚시의 최적지로 각광을 받고 있어 연간 20만여명 이상의 낚시객들이 태안을 찾는 것으로 추정된다.
 
기타 자세한 대회 문의사항은 전국바다낚시대회 추진위원회(041-674-7911, www.unoweb.co.kr )나 군 해양수산과(041-670-2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