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향수와 정서가 담겨 있는 야생화가 한곳에

금낭화 등 250여점의 야생화 전시돼

2013.05.01(수) 15:41:40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농업기술센터(소장 노재헌)가 가정의 달이자 따뜻한 봄을 맞아 공주문예회관 제1전시실에서 2일부터 4일까지 ‘제3회 고마나루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공주시 우리 꽃 연구회(회장 김홍철)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꽃 속에 황금빛 꽃가루가 들어 있는 금낭화를 비롯해 250여점의 작품과 이른 봄에 피어 지금 보기에는 어려운 꽃 사진 30여점도 함께 전시된다.
 
특히 제 1·2회 전시회 개최당시 야생화 작품을 보기 위해 오후 늦게 방문하는 직장인들이 많았던 점을 고려해 2일과 3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개장 할 예정이다.
 
우리 꽃 연구회를 지도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 이은복 자원기술담당은 “야생화는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심리적 안정을 준다”며 “이번 전시회는 야생화의 매력과 은은한 향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기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는 우리 꽃 연구회는 2012년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에서 자생화 분화작품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지난 3월 제7회 충남 생활원예 콘테스트 자생화 분화작품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시화(市花)인 개나리 2000여본을 공주보 백제큰길 하단에 조성하는 등 관광도시 공주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회원들이 단합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의 입장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041-840-2425)로 문의하면 된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