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지방정부의 시민사회 역량강화 정책 모색

12일 도청서 ‘민·관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정책컨퍼런스’ 개최

2013.04.12(금) 16:30:3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한국NGO학회(학회장 이정옥 대구카톨릭대 교수)는 12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대표 이상선), 한겨레신문 사회정책연구소(소장 이창곤)와 공동으로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민·관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정책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주민과 시민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지방정부의 시민사회 역량강화 정책’을 주제로, 3개 회의로 나눠 진행됐다.
 
각 회의는 발표와 토론 등의 순으로 열렸는데, 제1회의에서는 장수찬 목원대 교수가 ‘좋은 정부에 대한 이해와 시민사회 역량강화 사업’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 제2회의에서는 박상필 한일장신대 교수가 ‘시민사회역량강화를 위한 공공정책과 지원정책’을 주제로, 제3회의에서는 양용희 호서대 교수가 ‘지역재단과 중간지원기관 설립 방안 연구’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가졌다.
 
이날 정책컨퍼런스에서 박정현 도 정무부지사는 “더 좋은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지방정부의 건강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풀뿌리 민주주의 확산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힘 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옥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정부와 시장, 시민사회는 사회를 지탱하는 세 축”이라며 “자치·분권의 열망이 어느 때보다 강한 지금이야말로 시민사회 활동의 터전인 지방정부와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상보기-클릭!>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