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제260회 임시회 도정 질문 요지(3월 5일)

2013.03.18(월) 13:28:0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KTX 논산 정차역 신설 촉구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5일 12014년부터 호남고속철도 오송-공주-광주 구간이 새로 개통되면서 서대전권과 논산권 역사에 KTX 열차 정차가 폐지되는데, 논산훈련소 영외 면회로 연간 1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할 예상인 바 이에 논산역에 KTX 열차 정차를 촉구한다.


 
미래 유망농업 힐링팜제 제안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5일 2전 세계적으로 ‘힐링’, 즉 치유(治癒)가 화두가 되고 있다.
몸이나 마음의 아픔을 농장에 찾아와 농사일을 하면서 상처를 낫게 하는 치유농장 ‘힐링팜’ 제도를 우리 도에서 선도적으로 조기 도입이 꼭 필요하다고 제안한다.



황해경제자유구역 표류 대책은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5일 3황해경제자유구역 지구지정 사업이 표류하고 있다.
약속한대로 오는 3월 말까지 사업자 선정이 안 될 경우 대책은. 만일 사업 전망이 불투명하다고 판단될 경우 현지 지역주민들의 의견대로 지구지정을 빨리 해제해야 한다.



당진항과 인주 연육교 건설을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5일 42018년 준공 예정인 천안-당진간 고속도로를 활용하여 아산 인주면에서 연육교를 통하여 당진항으로 접근하면 천안-안성간 고속도로 정체 완화와 물류비 절감이 기대된다.
평택-당진항 개발사업 반영을 추진한다고 했는데 진행 현황은.


학교 운동장 활용 활성화 방안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5일 5학교 운동장이 일반인의 운동장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초·중등학교 68% 이상이 운동장 체육수업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학교 체육수업이나 체육활동 시 운동장 활용을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가.


대산항 자동차 부두 건설해야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5일 6서산 대산항은 제2, 3차 전국 항만기본계획에 자동차부두가 반영되었으나 가시적인 조치가 없다.
인천항, 평택항의 자동차부두 포화로 인한 대체항만 역할과 서산 기아자동차 제품을 평택항까지 육송하는 물류비 절감을 위한 대산항 자동차부두 건설이 시급하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