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제260회 임시회 도정 질문 요지(3월 6일)

2013.03.18(월) 13:17:2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 주민자치 전국 선도해야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6일 1정치란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멀리 있는 사람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것’(근자열 원자래, 近者悅 遠者來)이며 이것이 충남의 주민자치가 전국을 선도할 수 있는 방향이다.

행복한 동네자치 구현을 통해 누구나 와서 살고 싶은 충남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화력발전소 온실가스 감축해야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6일 2도내 화력발전소의 오염물질 초과 배출에 대한 감시감독은 어떻게 추진되고 있으며,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

지역자원발전세가 환경 불평등의 개선을 위해 발전소 주변 지역주민들에게 사용될 수 있는 계획을 마련하라.


예산·홍성 통합주장 대안 제시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6일 3도청을 이전하자마자 또다시 예산과 홍성의 통합을 주장하는 것은 성급하고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만 양 군이 통합했을 때 시청사 위치를 도청 신도시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예산군에 설치하는 제안을 홍성군민이 수용해 준다면 예산군민을 설득하겠다.


지방의료원 통합으로 경영 개선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6일 4도내 지방의료원의 부채 총액이 550억원을 넘었고 병상 가동률은 81%를 채우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몇 년째 적자 경영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오히려 인건비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지방의료원의 경영을 개선하기 위해 4개 의료원을 통합할 것을 제안한다.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대책을
 

제260회임시회도정질문요지3월6일 5농어민이 소비자에게 직거래하여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정책, 농어민이 생산하고 가공 유통까지 하여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정책, 과잉 생산이 되었을 때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는 정책, 이 3가지 정책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과 축산농가의 위기 극복 방안은 무엇인가.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