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추운겨울 직접 만든 어묵 꼬치는 농부에게 최고의 간식

2013.02.04(월) 23:32:50 | 봉황52 (이메일주소:524co@naver.com
               	524co@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같이 눈도 오고 쌀쌀한 겨울날에 무엇이 생각 나시나요? 깔끔하고 따뜻한 국물 한 그릇 쭈욱 드시면 속이 시원 해질 듯 싶으시지요?  요즘같이 쌀쌀한 계절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어묵꼬치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오이 심는 날 간식으로 내놓았더니 최고의 간식이 되었답니다.
 
술 드시는 아저씨들에겐 술안주로 배가 출출한 아줌마들에겐 뜨끈한 국물에 아이 시원해 소리가 절로 나올 수 있었던 오이밭에서 인기짱이 된 봉황표 어묵 꼬치 우리님들도 한번 맛 보실래요.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1


보글 보글 개운한 육수에 전날밤에 꽂아 두었던 어묵 꼬치들 입니다. 집에서 직접 육수를 내었더니 국물도 개운하고 오이 심으러 하나 둘  작목 반원들이 올 때마다 몇개씩 넣으면 어묵이 불지도 않고 넘 맛있어요.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2

일단 일회용 나무 젓가락 30여개을 반으로 갈아 놓았어요.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3

마트에서 사온 어묵을 이제 젓가락에 꽂아야 겠지요.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4

ㅎㅎ 넙적한 어묵은 삼등분 정도로 말아서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5

일회용 젓가락에 요로코롬 꼼아 주어용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6

완성된 어묵꼬치들은 채곡 채곡 그릇에 담았다지요.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7


ㅎㅎ 그리고 요로코롬 길죽 하게 생긴 어묵은 꼽기도 쉬우네요,  그냥 슝~~나무 젓가락에 반정도만 꼽았어요.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8


다행히 어묵 꼬치를 담아논 그릇이 넓지도 않아 어묵들이 가지런히 잘 있네요. 이제 이것을 비닐봉지을 푹 씌워서 서늘한 곳에 두었다 아침이면 바로 하우스로 들고 갈거 랍니다.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9


어묵 꼬치를 모두 만들어 놓았으니 이제 육수를 만들어야지요. 육수 만들기는 정말 어렵지 않아요. 중간정도의 곰솥에 무우2개, 다시마 한쪽, 대파3뿌리, 마늘10여개, 멸치 조금 표고버섯 말린것 조금, 북어 한마리를 넣고 한 30여분 동안 끓여 주면은 정말 구수하고 개운한 국물이 완성 됩니다요.

이때 국물이 좀 싱겁다 싶으면 소금 조금 넣으셔도 되는데요, 어묵에 간간한 맛이 베어 있어 소금간은  안하시고 간장을 준비하여 곁에 놓으면 기호에 맞게 드시는게 좋아요.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10


보글보글 구수한 향기와 뜨끈한 국물이 오전 10시 부터 오이 심기를 하는데 눈도 오고 날씨도 우중충하여 오늘 같은 날 간식으로 정말 안성 맞춤이 된 어묵 꼬치 입니다.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11


이제 아우내 오이 고장에 본격적인 오이 심기 철이 되었어요.  한 이주일 정도는 작목반원들이 품앗이로 오이 심으러 이집 저집으로 다닐 거랍니다. 그러다 보면 서로의 특색있는 간식도 맛보고 일도 하고 겨우내 못만났던 작목반원들과 맛있는 수다들도 이어진답니다.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12

오이 한 동 심고 나면 어묵 꼬치 냄비는 비어 가기 시작합니다.

추운겨울직접만든어묵꼬치는농부에게최고의간식 13


자~~ 아저씨, 아줌마들 맛있는 어묵  드시고 힘내셔서 우리 오이들 잘 심어 주세용. 그리고 우리 모두 올해도 오이로  대박 한번 쳐봅시다. 파이팅.....

 

봉황52님의 다른 기사 보기

[봉황52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bonghwang52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