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이강실 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영예

감염병관리사업에 앞장선 공로 인정

2012.11.21(수) 11:06:58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 보건의료원에 근무하는 이강실(33)씨가 올해 감염병관리 사업에 앞장선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는 2006년 군 보건의료원 임상병리사로 발령을 받고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후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갖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진료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왔고 연중 감염병 없는 지역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이 씨는 장티푸스 검사를 위해 조리종사자 및 식품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연간 2500건의 검사와 관리를 하였으며 결핵환자 검사 300건, 성병관련 검사 1000건 등을 검사하여 감염병 관리에 앞장서 왔다.

그는 또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발생원인 규명 및 확산방지를 하여 역학조사반원으로 활동하면서 수인성·식품매개질환 발생에 철저히 대비하였으며 감염병 사례조사 및 원인 규명 등 감염병 대응체계구축에 노력해 왔다.

이와 함께 이 씨는 성인병 건강검진사업을 추진하여 연 50회 이상 현지출장을 통해 지역주민 5000여명 등을 검진하여 질병 조기발견 및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노력한 공이 인정돼 오는 23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되는 2012년도 감염병관리 컨퍼런스에서 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