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 구축 본격화

투명한 책임행정의 구현 기여

2012.11.09(금) 10:26:18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지난 8일 본청에서 전자적으로 기록물을 관리하고 보존하는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은 종이기록물 뿐만 아니라 전자기록물의 생산, 보존, 활용 등 기록관리의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국가기록원에서 개발·보급하는 소프트웨어를 탑재, 활용하며, 지난 2010년부터 시도교육청에 보급돼 왔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표준기록관리시스템 도입을 준비해 조달청에 발주를 의뢰하고 각종 평가과정을 거쳐 지난 10월 선정 사업자와 계약을 체결했다. 내년 12월까지 도교육청 산하 전 기관에서 생산한 전자기록물 약 4천만건을 이관한 후에 2014년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의 도입으로 도교육청에서 생산된 모든 기록물의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기록물의 멸실 및 무단폐기가 미연에 방지되는 등 투명한 책임행정의 구현과 국민의 알권리 보장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다.
 
도교육청 박연기 총무과장은 “표준기록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해 우리 교육행정기관의 기록물관리에 전문화를 꾀하고 국민에게 보다 선진화된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의 도입은 도교육청의 기록물관리 표준화, 전문화와 더불어 국민에게 보다나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