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자율형 공립고 2교 추가 선정

서천여고·논산고 선정 공교육 경쟁력 강화

2012.08.22(수) 18:07:13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올해 자율형 공립고 2교가 추가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추가 선정된 학교는 서천여고, 논산고 등 2교로 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교과부에서 학교운영계획서, 교육과정과 입학전형 계획 등을 심사한 뒤 학교장과 교육청 장학사를 면담해 최종 선정했다.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된 학교는 교장공모제, 교사초빙제를 실시하며, 학년제, 교과용 도서, 수업일수, 수업연한 등 교육과정의 자율성이 확대된다. 특히, 5년의 지정기간 동안 교당 연간 2억원씩 총 10억원이 교육과정 개발비, 교원연수비 등 인건비와 학교운영비 등으로 지원돼 자율형 사립고에 비해 등록금이 상대적으로 낮다.
 
이대구 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자율형 공립고로 추가 선정된 2교는 일반계 공립고 중 비선호 학교, 학력수준이 낮은 학교, 주변 환경이나 교통여건이 불리한 지역 및 낙후지역 학교, 신설학교, 교육혁신 의지가 강한 학교로 공립고 경쟁력 제고를 통한 교육격차 해소가 가능해졌다. 중학교 학생들에게는 고교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일반계 고등학교와 동일한 수준의 등록금으로 특성화한 다양한 프로그램 혜택을 받어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 효과로 직결된다"고 밝혔다.
 
현재 도내에는 서산 대산고, 계룡 용남고, 천안업성고, 논산 강경고, 예산 덕산고 등 총 5교가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 운영되고 있다. 올해 추가 선정된 2교는 2013년부터 자율형 공립고 운영에 들어간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