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전설의 로커 ‘김종서’

백제문화제 홍보대사

2012.06.25(월) 16:13:1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시나위 그룹에서 활동한 김종서.

▲시나위 그룹에서 활동한 김종서.

대한민국 대표 로커인 동시에 최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능 엔터테이너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가수 김종서가 백제문화제 홍보대사로 나섰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석원, 이하 추진위)는 지난 18일 공주시 왕릉로 소재 추진위 사무실에서 가수 김종서를 백제문화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종서는 이날 위촉식에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워 일본 등 동아시아에 전파했던 해상교류왕국 백제와 이를 주제로 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 백제문화제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서는 그룹 ‘디엔드’와 ‘시나위’를 거쳐 1992년 솔로 1집을 발표한 이후 왕성한 음악활동과 더불어 깔끔하고 완벽한 고음처리, 무대를 휘어잡는 카리스마가 트레이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선보인 대중음악 가수들의 오페라 아리아 서바이벌 tvN ‘오페라스타 2012’ 출연은 그의 깊은 음악적 조예를 재차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는 각종 오락프로그램의 패널로 활동함과 더불어 2008년 SBS 주말극장 ‘행복합니다’를 통해 연기자로 정식 데뷔한바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2009~2010년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현재 공주영상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백제문화제 추진위는 ‘새로운 도전의 아이콘’ 김종서의 홍보대사 위촉으로 백제문화제의 홍보와 관람객 유치에 큰 힘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창엽 추진위 사무처장은 “가수 김종서가 홍보대사로서 백제의 역사와 문화, 이를 모티브로 하는 백제문화제를 널리 알리는데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