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현직 공무원이 바라본 음식점 창업 길라잡이 도서출간 화제

부여군청 김갑수 위생계장 한평생 공직생활 경험 살려 음식점 창업 가이드북 발간

2012.04.25(수) 14:44:15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현직 공무원이 음식점 창업과 관련한 도서를 출간해 화제다. 도서출판 좋은 땅에서 최근 출판된 ‘음식점 창업과 경영의 실제’라는 책이다.

 

그동안 음식점 창업과 관련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전문서적이 다수 출간되었지만, 인허가 및 지도, 감독권을 가지고 있는 현직 공무원이 한평생의 행정경험을 살려 예비 창업주들이 꼭 알아야 하는 행정관련 절차 등의 내용을 안내하고 나서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현재 부여군청에 위생계장으로 재직 중에 있는 김갑수씨다. 그는 대학에서 식품공학을 전공하고 한평생을 이 분야에 몸담아 온 위생업무의 달인으로 이미 박사학위에 해당하는 식품기술사(61회), 경영지도사(생산관리, 22기) 등의 관련 자격증을 획득하고 ISO 인증심사원, KS 인증심사원 등으로 맹활약하고 있어 도서 내용의 신뢰성을 더해 주고 있다.

 

한편, 도서는 개업 전에 알아야 할 사항, 음식점의 창업절차, 서비스관리 요령, 경영의 실제와 기본 테크닉, 명품음식점으로 가기 등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토특색음식점 지정 요령 등 실 생활에 도움이 될 내용을 부록으로 달아두는 꼼꼼함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음식점의 설비 시 검토사항, 법적시설 및 설비기준, 식중독 예방 및 대처요령, 음식점에 대한 행정제재의 종류, 음식점 운영시 필요한 법적 준수사항 등 행정 전문가의 관점에서 예비 창업주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 등을 충실히 정리해 놓아 도서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저자인 김갑수 계장은 “음식점 영업을 하는 사람들을 지난 20여년간 현장에서 지켜보면서 보고, 듣고, 느낀 사항들을 가감 없이 전달하려고 애섰다”고 전제하면서 “본 도서가 음식점 창업을 앞둔 분들에게 가이드 북으로 충실한 길라잡이 역할을 다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